게임 '심즈4'에서 플레이어들을 괴롭히던 과일 케이크 버그 문제가 수정됐다(사진=플리커)

인기 게임 '심즈4(The Sims 4)'가 지난 11월 12일 업데이트를 거쳤다. 이번에는 플레이어들을 괴롭히던 과일 케이크 버그 문제가 해결됐다. 과일 케이크를 싫어하는 심이 이제 더 이상 다른 모든 음식에 부정적으로 반응하지 않는다.

'심즈4'의 과일 케이크는 플레이어가 특정한 상황에 선택할 수 있는 요리다. 그런데 일부 심이 이 케이크를 싫어할 때, 다른 음식에도 혐오감을 표출하는 버그가 발생했다. 하지만 2019년 11월 12일 패치 덕분에 버그가 사라졌고,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얼마든지 과일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과일 케이크 버그 마침내 수정

'심즈4'에서는 공휴일이 빠르게 왔다가 빠르게 지나가지만 플레이어는 달력을 사용해 자신의 일정을 만들 수 있다. 게임 내 1년이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주요 공휴일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연인들을, 혹은 연인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사랑의 날, 실생활의 추수감사절과 비슷한 하베스트페스트, 크리스마스와 비슷한 윈터페스트, 신년 이브 등이다. 이런 행사가 있는 날에는 플레이어들이 파티 음식을 준비한다.

2019년 11월 12일 패치노트를 통해 과일 케이크 버그가 수정됐음이 알려졌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축제를 위한 여러 새로운 음식이 준비됐지만 디저트는 없었다. 플레이어는 케이크 또는 구운 요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구운 요리를 하려면 베이킹 스킬이 높아야 한다. 따라서 플레이어들이 가장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요리가 과일 케이크다.

하지만 이것이 완벽하게 준비됐는지 여부와 관계 없이 심들이 케이크를 먹고 불쾌함을 표시하거나,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케이크를 먹고 병에 걸리는 일이 발생했다.

최근 심즈 제작진은 이 전설적인 버그를 해결하고 패치노트를 통해 과일 케이크가 더 이상 불쾌하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라고 알렸다.

이들은 "과일 케이크를 싫어하는 심이 더 이상 다른 모든 음식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것이다. 또 과일 케이크를 좋아하는 심이 더 이상 맛없는 음식에 긍정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과일 케이크 버그가 문제가 된 이유

자신의 심이 한 번이라도 과일 케이크를 먹도록 한 플레이어들은 이 버그가 얼마나 큰 문제가 됐는지 알았을 것이다. 심이 음식을 먹는 것이 제한되기도 하고, 이 버그가 정기적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주문술사와 뱀파이어는 밖을 돌아다니며 특정한 주문을 시전하거나 다른 심에게서 직접 혈장을 먹는 일도 있었다.

게임의 버그는 크게 두 가지였다. 첫째, 심들이 모든 품질의 과일 케이크를 먹었을 때, 다른 음식을 먹고 마치 상한 음식을 먹은 것처럼 기분이 나쁘다는 제스처를 보였다.

그리고 맛이 좋은 음식을 먹더라도 과일 케이크를 먹고 나서 보인 반응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 캐릭터를 치팅 도구로 재설정해도 이런 버그는 계속 이어졌다.

둘째, 심이 과일 케이크를 좋아한다면 품질이 좋지 않은 다른 음식을 먹더라도 마치 엄청 우수한 수준의 음식을 먹은 것처럼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것은 다른 버그보다는 그나마 상화잉 나은 편이지만, 어쨌든 플레이어들은 불만을 토로했다.

과일 케이크에 얽힌 저주를 풀려면 새로운 버전으로 게임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11월 12일 패치의 업데이트 내용

이번 패치에는 과일 케이크 버그 해결 외에도 주요 변경 사항이 포함돼 있다. 하나는 다중 높이 기둥이다. 복잡한 모양의 주택을 건축하려는 창조적인 플레이어를 위해 여러 높이의 기둥을 지원하는 것이다. 빌드 모드에서 기둥을 배치한 다음 드래그해서 크기를 조정한다.

다음 기능은 옵션 메뉴에 있는 UI 크기 조정이다. 이 기능은 4K와 같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게임을 진행 할 때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 아이콘이 너무 작게 보인다며 불만을 토로한 사용자들을 위해 개선된 것이다. 이제 플레이어는 기본 설정에 따라 UI 요소의 크기를 확대 또는 축소할 수 있다.

세 번째 기능은 메인 메뉴 메시지로, 게임의 메인 메뉴에 업데이트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플레이어는 최신 업데이트, 블로그 게시물 등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새로운 의상도 추가됐다. 즐거운 연휴 팩에 새로운 어린이 및 유아 의상이 더해졌다.

마지막으로 힙합 라디오 스테이션을 모두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원래는 스타 탄생 팩에만 적용되던 것이 이제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도록 바뀌었다.

한편 '심즈4'는 심즈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지난 11월 15일에는 캠퍼스 라이프(Discover University) 확장팩이 추가됐다. 심들은 대학에 진학해 대학 생활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심즈4'는 심즈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지난 11월 15일에는 캠퍼스 라이프 확장팩이 추가됐다(사진=플리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