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신임 경제부총리 홍남기, 정책실장 김수현”
청와대, “신임 경제부총리 홍남기, 정책실장 김수현”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8.11.0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사진출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부총리, 청와대 정책실장 및 사회수석비서관, 국무조정실장에 대한 교체 인사를 단행했다. 

9일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춘추관에서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청와대 정책실장, 국무조정실장, 청와대 사회수석비서관 인사를 발표했다.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내정됐다. 홍 후보자는 행정고시 29회 출신으로 한양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에서 경영학 석사를, 영국의 샐포드대에서 경제학 석사를 취득했다. 경제기획원 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장, 대통령비서실 기획비서관,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 및 국무조정실장 등을 지냈다. 

신임 정책실장에는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비서관이 임명됐다. 김 실장은 서울대 도시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박사를 받았다. 국민경제비서관, 사회정책비서관, 환경부 차관, 서울연구원 원장, 사회수석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신임 국무조정실장으로는 노형욱 국무2차장을 임명했다. 노 실장은 행정고시 30회 출신으로,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정치대학에서 국제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기획재정부 행정예산심의관과 사회예산심의관, 재정관리관 등을 지냈다. 

신임 사회수석에는 김연명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가 임명됐다. 김 수석은 중앙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사회정책 전공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 회장,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사회분과위원장, 정책기획위원회 포용사회분과위원장 겸 미래정책연구단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