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은는 미국에서도 손 꼽히는 대목이다.

X-mas 선물 구입이 증가하는 즈음이며, 한국사람들도 많은 구매를 촉진하고 있다.

해외직구를 통해 싼 값으로 구매를 원하는 제품을 손에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올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인터넷 매장의 크기가 갈수록 확대되면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를 더 폭넓게 쓸 수 있다.미국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이후부터 시작하는 대형 세일 행사다.

이름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은인 이유는 파격적이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판매율이 늘어 매출을 적은 전표에 판매된 제품의 기록이 흑색 잉크로 인해 빈틈없이 찍힌다는 것에서 시작됐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은 기간은 매년 11월 4째주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의 금요일이다.

그로 인해 2019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29일이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이 다가오기 전부터 예약이나 할인행사가 시작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살펴보는 것이 효율적이다.해외직구 시 주의할 것은 상품의 무게와 그에 따른 관부가세가 있다.

이때 관부가세란 상품에 따른 관세와 부가세다.

관세는 물건에 가해지는 세금이다.

부가세는 특정 상품 수입에 대해 관세가 추가적으로 더 붙는다.

해외직구는 무조건 쌀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앞서 말한 관부가세나 배송비 때문에 기존의 국내 가격보다 값비싸게 구입하는 경우도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날 주문을 해도 입항날짜가 같으면 합산과세가 붙으므로 참고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한국 반입 금지 품목에 대해 알아야 한다.

수입금지 품목일 경우 통과되지 못하고 버려지며 벌금을 지불해야 하니 직구 전 반입 금지 품목을 체크하고 구입을 진행해야 한다.해외에서 물건이 오기 때문에 배송기간이 다소 긴 편이다.

오랜 배송 과정에서 사기피해로 인한 두려움이나 연락두절, 미배송, 결제금액 상이 등의 문제가 동반될 수 있다.

이런 경우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차지백 서비스란 불이익이 생겼을 때 카드회사에 바로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때 주문내역, 사업자와 주고받은 연락 등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또는 소비자 상담센터나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을 통해 해외 직구 피해구제를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