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서버가 현재 가동 중이다. 아직 베타 테스트 중인 게임의 두 번째 패치 때문이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베타 테스트 중인 라이엇게임즈 화제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Runeterra Legends)’가 두 번째 패치를 맞았다.

이를 위해 플레이어는 처음부터 덱을 만들어야 하며, 이후에는 7개의 게임으로 구성된 토너먼트에서 경재해야 한다. 새로운 드래프트 모드에서는 옵션이 제한적이지만 성공적인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새로운 신규 드래프트 모드 탐험이란?

개발자들은 첫 번째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지 거의 한 달 만에 다시 서버를 열고 탐험이라는 두 번째 사전 체험 패치를 출시했다.

이 모드는 일반적인 드래프트 모드의 덱과 같은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다. 우선 플레이어는 모드의 조건과 관련해서 초안 덱을 짜야 한다. 그리고 이 덱을 사용해 게임에서 상대방을 이겨야 한다.

개발자들은 첫 번째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지 거의 한 달 만에 다시 서버를 열고 탐험이라는 두 번째 사전 체험 패치를 출시했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탐험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문자 그대로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덱을 만들어야 한다. 다행히도 게임의 카드는 테마 별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에 따라 덱을 구성할 수 있다. 옵션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어떤 결정을 내릴지가 매우 중요하다.

'하스스톤(Hearthstone)'이라는 게임의 아레나에 익숙한 사람들이라면 새로운 드래프트 모드에서 몇 가지 특징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플레이어는 세 가지 중 하나의 카드를 선택하는 대신 여러 카드가 들어 있는 패키지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모든 매치가 끝나고 나면 플레이어는 다음 매치를 위해 더 나은 카드를 남겨두거나 새로 얻을 수 있다.

탐험에서 승리하는 방법

디지털 모바일 카드 게임인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다른 카드 게임 장르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플레이 스타일을 보인다. 플레이어는 최고의 덱을 구성해 적과 싸우며 적절한 주문을 활용하는 등 이기기 위해 모든 힘을 다 해야 한다. 플레이어가 초보자이든 베테랑이든, 새로운 드래프트 모드에서 연속 승리 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

온라인 e스포츠 뉴스 사이트인 도트 e스포츠에 따르면 이 게임에는 초보자든 베테랑이든 모두에게 도움이 될 방법이 있는데, 이는 마나 커브, 카드 제거, 유닛 카드 등의 전략이다.

1. 마나 커브 확인 : 카드의 마나 비용이 표시돼 플레이어가 덱의 마나 커브를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마나 커브는 카드 소환의 어려움을 반영하는 미터와 같다. 예를 들어 덱에 있는 대부분의 카드가 마나 비용 4를 갖고 있다면, 이 덱의 평균적인 마나 비용은 4다. 플레이어는 카드를 뽑을 때 마나 비용 4인 카드를 뽑을 확률이 높다.

따라서 마나 커브가 이보다 높으면 카드 사용이 더 어려워진다. 카드를 뽑을 때는 마나 비용이 4 이상으로 매우 높은 마나가 있는 카드가 존재하는지 잘 살피자. 그리고 마나 비용이 높은 카드를 뽑았다면 다음에는 상대적으로 낮은 2~3 정도의 카드를 뽑아 균형을 맞추자.

2. 카드 제거 : 카드 게임에서 카드를 제거하는 것은 카드가 표현하는 지속물을 죽이거나 파괴하는 등의 행위다. 경기에서 카드를 제거하면 부활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탐험에서는 덱 지역에서 카드를 제거해야 한다. 카드 제거는 상당한 버프가 걸린 카드 효과까지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넥서스로 가는 경로를 여는 데 중요하다.

디지털 모바일 카드 게임인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다른 카드 게임 장르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플레이 스타일을 보인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3. 유닛 카드 우선 : 플레이 스타일이 마법사라면 주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유닛을 계속 유지하는 편이 좋다. 유닛을 사용하면 넥서스를 보호할 수 있다. 그리고 유닛은 주문과 비슷한 능력을 가지므로, 균형 있는 전투를 위해서는 플레이 스타일에 관계 없이 유닛을 갖고 있는 편이 좋다.

이 세 가지 팁을 염두에 두고, 베타 테스트 기간 이 게임에 더 익숙해진다면 자신만의 강력한 덱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사전 체험은 아주 제한된 기간 동안만 가능하므로 시간이 많지 않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