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많은 이들의 일상 속 한가운데로 굳게 자리를 차지하면서 삶의 일부가 된 '핸드폰'.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의 기능이 한단계 더 높아지면서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신 핸드폰을 사고 싶거나 본인이 현재 쓰고 있는 스마트폰을 바꾸고 싶어한다. 그러나, 더욱 다양해진 기능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대가 급격히 오르면서 핸드폰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선 무엇을 알아야 할까.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 활용해야'

최근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핸드폰 구매 시 스마트폰 출고가에 대한 단말기 지원금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보다 25%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비록 할인 금액의 차이가 크지 않지만 그 차이가 작더라도 더 많은 요금 할인을 원한다면 매달 이동통신사에 지불하는 통신료를 할인해주는 '선택약정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출처=픽사베이)

현명한 스마트폰 구매법, '나의 핸드폰 요금제 확인'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형 스마트폰을 합리적으로 마련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 6개월 동안 데이터를 비롯해 전화, 문자 등 핸드폰 사용 패턴에 대해 세심히 분석한 뒤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 및 각 이동통신사의 어플로 조회할 수 있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한 뒤 요금제를 결정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