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경력단절은 경력전환으로 기회, '내 인생의 판을 바꾼 1년'
[신간] 경력단절은 경력전환으로 기회, '내 인생의 판을 바꾼 1년'
  • 김기영 기자
  • 승인 2019.04.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자신을 알고 제2의 인생을 발견하는 시간 될 수 있어."

결혼과 출산을 앞둔 대한민국 여성 직장인이라면 자신이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의 걱정을 하기 마련인데, 이 책은 경단녀에서 CEO가 되는 과정을 담은 실제적인 창업 안내서이다.

김여나 작가 역시 경력단절여성이었는데, 일본과 호주에서 각각 1년을 살면서 그 시간의 진정한 기차를 깨달았다.

김 작가가 변화할 수 있었던 요인은 바로 자신과 같은 경단녀 뿐만 아니라 회사원, 워킹맘, 사업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이들이 모여 함께 나누는 것에서 시작됐다. 모임 사람들과 도전 목표를 나누고, 서로 다른 자신만의 인생을 풀어놓았다. 그렇게 김 작가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됐고, 경력단절을 전환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돌아보면서 “안식년이 교수나 학자들에게 더 공부하기 위한 시간이듯이 자신에게 주어진 경력 단절의 시간을 안식년”이라고 말하면서 “이는 자신을 알고 제2의 인생을 발견하는 시간이에요”라고 강조했다.

 

김여나 작가
저자 김여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 일본학과를 졸업 후 일본계 다국적회사의 커리어우먼으로 일하다가 결혼하고 출산하면서 2명 중 1명이라는 경력단절여성이 됐다. 저자는 <내 인생에 다시없을 1년 살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2의 인생을 발견했고, 현재는 여나(여성나눔)커리어코칭센터 대표로 활동하면서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제2의 인생을 설계하도록 커리어코칭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