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이름의 힘과 이름치료 이야기
[칼럼] 이름의 힘과 이름치료 이야기
  • 안동연 호칭에너지학회 수석부회장
  • 승인 2019.04.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이름을 갖고 있지만 이름과 과학을 연관해서 생각해 본 적은 거의 없다. 일부 작명가들이 ‘이름은 과학’이라고 하지만 무슨 과학인지 정확하게 밝힌 적이 없다. 과학이라고 하면서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제시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답이 없는 것이다. 과학이란 1+1=2처럼 명확한 결과가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름에서 정답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일까?

우리는 누구를 부를 때 소리로 부른다. ‘영수야’, 철호야‘ 등 모두 소리이다. 소리는 주파수이며 이 주파수는 초당 떨림의 횟수를 말한다. 
우리가 생활에서 사용하는 많은 것들이 주파수를 사용한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주파수가 없으면 소통할 수 없고 TV도 주파수로 영상과 소리를 전달한다. 
지금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은 이제까지의 모든 과학기술이 하나로 연결하여 작동하게 하는 것이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드론 등 모든 것이 초연결사회의 단면들이다. 이러한 과학기술의 혁명적 변화가 우리의 운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름'을 비켜갈 것이라는 것은 참으로 순진한 생각이다. 동양학의 4대 운명변수인 사주, 풍수, 관상, 이름 모두 4차 산업혁명 앞에서는 발가벗은 임금님 꼴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과학기술의 혁신적 결과로 이름을 분석해 보면 어떤 결과가 나올 것인가?
이름은 소리와 글자의 에너지이다. 에너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는데 소리의 에너지도 측정 가능하고 글자의 에너지도 측정 가능하다.
이름을 부를 때 우리가 내는 소리는 녹음도 가능하고, 볼 수도 있다.

지금까지 많은 역술인이나 작명가들이 한 사람의 인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 이름을 지금처럼 작명가들의 말에 의존하지 않고 과학적으로 확인해서 내용을 알 수 있다면 확인하지 않고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렇게 이름의 힘을 과학적으로 확인해서 건강에 좋은 이름인지를 가려줌으로써 반드시 좋은 이름을 사용하게 하는 방법을 이름치료라고 한다.
호칭에너지학회는 이러한 연구를 해서 이름치료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름치료사 교육 수료생들이 전국에서 이름검진센터를 열고 업무를 보고 있다.

이 연구를 주도하고 있는 연구단체는 호칭에너지학회이며 이 학회의 안동연 수석부회장은 <과학과 의학으로 밝혀 본 이름의 힘> 저자이자, 2013년 중국 북경에서 열린 국제회의에 초청받아 이름의 힘을 기업 경영에 응용하는 방안을 발표해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19년에는 미국의 유명주립대학과 이름에너지 공동연구협약을 체결하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미국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구가 마무리되면 한국의 이름에너지 연구결과가 외국의 학술지에 발표되는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며 이름치료의 원조로서 국제적인 위상도 향상될 것이다.
이름에너지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모임은 전 세계에서 호칭에너지학회가 유일하다.

이상희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회장으로 있는 호칭에너지학회는 의사, 한의사, 과학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과 교수진들이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1기~3기까지 이름치료사를 육성하여 전국에서 건강에 좋은 이름을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름치료연구가 안동연 박사
명상을 하던 중 이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체감한 이후 과학자, 의사 등 전문가들과 함께 이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세계최초로 이름치료분야를 개척하였으며, 본 연구결과를 한국정신과학학회 학술지 등에 발표했다. 또한 중국벤처기업협회장 초청으로 북경에서 개최된 국제회의에서 이름에너지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2019년에는 미국유명주립대학과 이름에너지연구협약을 체결하여 공동연구를 진행 중이기도 하다.
“과학과 의학으로 밝혀 본 이름의 힘”이란 책을 저술했으며. 본 연구 결과를 한의사협회, 경찰병원, 콘텐츠진흥원, 능률협회, 대전시청, 경찰대학 등에서 강의했다.

Profile
두원네임컨설팅 연구소장 
호칭에너지학회/ 한국이름치료학회 부회장
법학박사

경력
30여년간 명상수련 및 기에 관한 연구

한국이름치료학회 부회장
두원네임컨설팅연구소 소장
도전한국인, 최고기록인증원 심사위원


경찰대학 교수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기법개발실장
행자부 국가재난관리시스템기획단 총괄조정반
치안연구소 연구위원
인천공항 경비보안용역사업 평가위원
청와대 비서실 정보보안용역사업 심사위원
법무연수원, KBS연수원 강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강원대 경영행정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강사
동국대, 한체대, 용인대, 경기대 강사

저서 <과학과 의학으로 밝혀 본 이름의 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