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직장인은 물론 학생 등까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출시된지 얼마 안된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들이 향상되면서 고퀄리티 된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갤럭시 혹은 아이폰 등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거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바꾸는 '기기변경'을 하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게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최신 핸드폰 값이 급격히 인상되면서 경제적인 부담 또한 가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휴대폰을 비교적 싼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이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제대로 살펴보자.대부분의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받아 구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 단말기 지원금보다 스마트폰의 요금을 할인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더욱 많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록, 단말기 지원금과 비교했을 때 할인금액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지만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싸게 사고 싶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다양한 요금제가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찾으면 원하는 스마트폰을 가격부담 없이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개월 동안의 이용한 데이터와 전화, 그리고 문자 등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체크하는 방법은 고지서나 앱으로 조회해 살펴보거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하는 방법도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