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다양한 무료 및 유료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사진=플리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싱글 플레이는 물론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4선이 소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요카이 던전부터 마리오 카트까지 다양하고 재밌는 게임이 애플 스토어에서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마리오 카트 투어는 단순한 게임 플레이 방식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캐릭터들로 인기가 높다(사진=플리커)

감성부터 재미까지 모든 것을 충족한다

요카이 던전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요카이 던전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아케이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화면 속 괴물들을 무찌르고 도망가야한다. 경기장처럼 설정된 배경을 이용해 괴물을 무찌를 수 있다. 가령 벽에 적을 던져 박살내거나 움직이는 물체들을 잘 활용해 승리하는 것이다.

이 게임은 인디 개발사인 뉴트로나이즈드가 개발한 작품이다. 일본풍 테마와 픽셀 아트가 고전적인 아케이드 게임의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이 업체는 또한 '슈퍼 캣 테일즈'로도 유명하다. 이 게임 역시 블록이나 폭탄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밀어 적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요카이 던전은 특히 일본 민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매우 독특하다. 가령 플레이어는 일본 너구리 타누키의 역할을 맡을 수 있다. 타누키는 예로부터 사람이나 사물로 변한다고 믿어지는 동물로 여러 민속 문화에 등장했다. 이 타누키를 통해 여러 종류의 요카이, 즉 괴물이나 악마, 신비스러운 영혼 등으로 등장하는 악마들을 무찌르는 것.

게임은 또한 쉽고 직관적인 컨트롤 방식이라 플레이어 입장에서 매우 수월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리오 카트 투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또 다른 게임은 마리오 카트 투어다. 이 게임은 실제로 처음 출시됐을 때 포켓몬고가 세운 다운로드 기록을 깨기도 했다. 단순한 게임 플레이 방식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캐릭터들이 인기의 핵심 요인으로 분석된다.

게임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지만, 다만 골드 패스를 이용할 때 잠금 해제하려면 월 5달러짜리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이용해야 한다. 골드 패스는 더 높은 레벨을 오르는데 필수적이다. 새로운 캐릭터를 잠금 해제해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WGT 골프를 통해 제대로된 스윙 연습을 경험할 수 있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스)

WGT 골프

골프를 좋아한다면 WGT 골프도 좋은 대안이 된다. 아이폰을 통해 제대로된 스윙 연습을 할 수 있기 때문으로, 완벽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플레이어들에게 확실한 골프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의 장점이라면 18 스트로크 플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선택 가능 클럽 옵션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페블 비치나 셀틱 매너, 파인허스트 등 유명한 챔피언십 코스도 즐길 수 있다.

하스스톤

하스스톤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기를 얻고 있는 블라자드의 온라인 카드 게임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PC나 맥에서 즐기는 것과 비슷한 게임 경험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활용가치가 높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직접 워크래프트의 영웅이 되어 치열한 전략 대결에 뛰어드는 방식으로, 최근에는 새로운 카드 세트 확장 기능과 연계된 싱글 플레이어 모드가 제공되는 등 여러 업데이트 기능이 추가됐다.

크리스마스를 더 즐겁고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게임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