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이름검진으로 좋은 이름 드리는 이름치료사 시대의 개막
[칼럼] 이름검진으로 좋은 이름 드리는 이름치료사 시대의 개막
  • 강성문 두원네임컨설팅 부산이름검진센터장
  • 승인 2019.05.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듣지도 보지도, 상상도 못했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이러한 변화를 4차 산업혁명이라고 한다. 어느 날 우리에게 다가온 휴대폰이 지금은 스마트폰이 되더니 여기에 전화, 녹음기, TV, MP3, 카메라, 시계, 수첩, 신문 방송과 사전, 은행업무는 물론 통역사까지 해주고 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작은 물건이 수십 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는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필자가 어렸을 때만 해도 이 정도의 도움을 받는 기계장치를 갖추려면 집 한 채 정도의 공간이 필요했을 것이지만 지금은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는 세상이 된 것이다. AI, 무인자동차, 드론 등 생소한 단어들이 매일 쏟아져 나오고 이제는 잠시 한눈을 팔다가는 세상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급변하는 세상이 되었다.

우리가 매일 바라보는 버스정류장의 안내표지도 이러한 세상의 변화에 따라 아주 편리하게 바뀌고 있다. 몇 분 후에 몇 번 버스가 올 것이라는 안내와 함께 이 버스의 좌석 여유까지 표시되므로 이 버스를 타야 할지 아니면 그동안 잠시 다른 일을 보고 다음 차를 타야 할지를 판단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렇게 몇초 단위로 바뀌는 안내문자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러한 초연결사회의 현실화는 우리가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는 곳의 정보들을 손안에 올려놓아줌으로써 매우 편리하게 해준다. 미국에 있는 동생과 얼굴을 보면서 통화를 하는 것이 당연시된 요즘의 과학기술을 조선시대의 봉화로 정보를 전달하던 체계와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은 세 살짜리도 알 수 있다. 이렇게 모든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아직까지 우리의 분별력이 온전히 미치지 못하는 곳이 있다. 바로 동양철학이라고 하는 사주, 작명, 풍수, 관상 등이다.

이러한 영역은 과학으로 접근이 불가하다는 고정관념이 우리가 동양철학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을 금기시 해온 것은 아닐까? 하지만 이러한 영역에 대한 확인도 현대의 기술로 얼마든지 가능하다. 역술의 적중률을 분석한 대학교수의 논문이 있고 이름의 효과를 확인한 저서가 있다. 역술의 적중률은 아무리 높아도 우리가 생활에 도움이 될 정도의 확률이 나오지 않으며 작명가들이 만든 이름이 정말로 그 고객에게 좋은 이름이 될 가능성은 1/7 정도에 불과하다는 이야기도 있다.

강성문 두원네임컨설팅 부산이름검진센터장 
kbs6275@naver.com

이름은 평생 우리와 함께 하는 에너지다. 호칭에너지학회의 이름치료사 과정을 수료하고 전국에서 이름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이름치료사들은 이러한 고객의 의문에 정확한 답을 알려드리는 일을 하고 있다.
작명가에게 받은 이름이 좋은 이름인지 나쁜 이름인지를 확인해 드리는 이름검진업무가 바로 그 일이다. 이름검진업무를 하다보면 너무나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작명가들이 고객에게 주는 이름 서너 개나 그 이상의 이름 중에 고객이 좋은 이름이라고 선택한 이름의 90% 이상이 나쁜 이름이라는 사실이다. 즉 새로운 이름이 고객의 현재 이름의 기운을 벗어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작명가들의 말을 듣고 이름을 바꾸어도 이름을 바꾸기 전과 같은 상태가 되고 마는 이유는 고객이 이름을 고를 때 자신의 현재 상태와 같은 이름을 고르기 때문이다.

이름치료사들은 각각의 이름이 당사자와 잘 맞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므로 전문가가 좋은 이름인지 과학적으로 확인해서 선정해 준다. 이런 방법은 기존의 작명가들이 하는 본인이 고르도록 하는 방법에 비하여 상당한 차이를 가져온다. 반드시 좋은 이름을 고를 수 있다는 것이다. 과학장비로 확인하는 방법은 오차를 없애고 가장 정확한 이름을 고를 수 있다. 이런 이름의 발전적 변화는 과학과 의학으로 확인해 본 동양철학의 현주소를 명백히 알려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지식을 생활에 응용하는 순발력은 이제 내 이름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는 날이 된 것이다. 모두가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지식인 이름검진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는 날이 되길 기원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