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 헤이븐] 진짜 안전한 피난처는 있을까?
[세이프 헤이븐] 진짜 안전한 피난처는 있을까?
  • 김하나 작가
  • 승인 2019.06.13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장르는 '로맨스/멜로'라고 되어 있지만, 도입 부분은 '서스펜스/스릴러'의 느낌으로 순간 내가 로맨스영화를 보는 게 맞는지 의심하게 된다. 

세이프 헤이븐(safe haven)은 영화 제목처럼 무언가로부터 안전한 피난처를 찾는 여주 케이티의 이야기이다. 무엇으로부터의 피난처일까? 그리고 세상에 가장 안전한 피난처가 있을까? 

영화는 케이티의 도피로 시작된다. 애틀랜타행의 버스를 타고 도망치던 그녀는 잠시 정차한 해안마을 사우스포트에 매력을 느끼고 그곳에 머물기로 한다. 
숲속에 이웃과 거리가 먼 외딴 집을 사고 해변가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케이티. 새로운 곳에서 새 삶을 시작하려는 그녀에게 보기만 해도 훈훈한 잡화점 사장 알렉스가 다가온다. 

불현듯 떠났듯, 불현듯 오는 것들
어느 날 갑자기 마을 주민이 된 그녀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훈남 알렉스와 자신의 집을 몰래 훔쳐보는 조금 이상하지만 친절한 이웃 여자 조. 언제나 불안해 보였던 케이티는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고 자신의 마음을 너무나 잘 이해하는 친구가 생겼다. 사실, 알렉스 같은 남자와 사랑에 빠지지 않는다 것 자체가 반칙일지 모른다. 다정하고 로맨틱한 바닷가 남자. 게다가 잘 생겼다. 기계도 잘 다룬다. 유머도 있다. 그렇다. 사기 캐릭터다. 작가도 너무 했다 싶은지 그에게 한 가지 흠으로 사별이란 아픔을 주었다. 하지만, '그게 뭣이 중헌디!' 
그렇게 케이티는 아름다운 사우스포트에서 가장 안전하고 모두가 바라는 평범하고 행복한 시작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는 듯했다. 그녀를 끈질기게 쫓아오는 경찰 케빈만 없다면!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도대체 그녀에게 무슨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무엇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일까? 
과연 그녀의 세이프 헤븐은 무엇일까? 

사실 케이티는 지명수배자다. 이것은 스포가 아니라 시작일 뿐이다. 알렉스는 그 사실에 충격을 받게 되고 그녀는 해명하려 하지만, 자신을 속였다는 것에 실망한 알렉스는 그녀를 밀쳐낸다. 

사랑하면 모든 걸 공유해야만 하는 걸까? 
그 어떤 비밀도 없어야 하는 걸까?
과연, 모든 걸 다 알아도 변하지 않을까?

결국, 가장 안전한 피난처라 생각했던 곳에서 또다시 도망치는 케이티. 
  
난 정말 다시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인가?
난 정말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인가?
난 정말 사랑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일까? 
 
그녀의 비밀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이 영화는 많은 질문을 던진다. "과연 사랑은?"
그리고 궁금해진다. 진짜 안전한 피난처는 있을까? 

영화는 그녀를 두고 두 장르가 오묘하게 만나 잔잔함과 긴장감이 서로 밀당하듯 고조되어간다. 복잡하지 않아 어느 순간 눈치채게 되는 반전, 방심하다 드러나는 또 다른 반전. 뻔한 결말이지만 가슴 한쪽을 간지럽히는 감동.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이 영화 누가 만든 거야?
니콜라스 스파크의 소설 <세이프 헤븐>을 원작으로 둔 이 영화는 영화 <노트북>을 재미있게 봤다면 믿고 볼 수 있는 영화라고 하겠다. 게다가 니콜라스 스파크의 또 다른 작품을 살펴보면 <병 속에 담긴 편지>, <노트북>, <베스트 오브 미>, <워크 투 리멤버>, <라스트송>, <럭키원> 등이 있다. 로맨스 소설의 대가라고 불릴 만하다. 

감독은 누구일까? <호두까기이야기와 4개의 왕국>, <베일리 어게인>, <디어존>, <하치이야기> 등 로맨스영화 뿐만이 아니라 가족, 드라마 등 관객에서 다양한 감성과 감동을 선사했던 라세 할스트롬 감독이다. 특히, 우리가 너무 잘 아는 배우 레오나르도 다카프리오를 발탁시킨 영화 <길버트 그래이프>의 감독이기도 하다.

감독과 작가만으로 기대하게 되는 작품, <세이프 헤이븐>
동화 같은 달콤한 로맨스 영화에 지쳤다면 여자의 비밀을 추리하며 달콤함과 서스펜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이 영화를 추천한다.
사랑에 지쳤거나, 새로운 시작이 두려운 사람에게 진정한 안식처와 두려움을 맞서는 법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 <세이프 헤이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