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즘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핸드폰'.

최신 스마트폰들의 성능이 강력한 수준을 갖추면서 고퀄리티 된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기변경 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최신 핸드폰 가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금전적인 문제를 겪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가격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최근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할 때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해서 구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보다 25%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설령, 둘의 할인 금액 차이가 다소 큰 편은 아니지만 그 차이가 작더라도 더 많은 요금 할인을 원한다면 매달 이동통신사에 지불하는 통신료를 할인해주는 '선택약정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출처=픽사베이)

다양한 요금제가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찾으면 원하는 스마트폰을 가격부담 없이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개월간 이용한 데이터는 물론, 전화 및 문자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꼼꼼히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요금납부고지서 또는 통신사 어플에 들어가 살펴볼 수 있고,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하는 방법도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