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사용에 노출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노트10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LG전자 V50 등의 최신 플래그십 핸드폰은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스펙으로 사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휴대폰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음에도 아직 제자리인 것이 있다. 바로, 핸드폰 배터리다. 배터리에 좋은 습관을 알고 수명을 유지해보자.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는 까닭은?

일반적으로 핸드폰 배터리는 1년의 사용기간이 경과하면 충전되는 속도가 느려지거나 배터리 소모가 빨라져 사용시간이 줄어드는 등 다양한 문제가 나타난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배터리의 방전이 빨라지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요즘 팔리고 있는 갤럭시 시리즈, XS 등 아이폰 시리즈, LG V 시리즈 등의 고가의 휴대폰은 여러가지 기능을 자랑하는 만큼 배터리 소모량이 증가했다. 배터리 사용량이 큰 만큼 배터리 방전이 빠르다. 또한 스마트폰 배터리의 방전이 빨라지는 것은 핸드폰을 계속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당연한 현상이지만 잘못된 습관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래서 잘못된 습관을 고쳐 핸드폰의 배터리 관리를 제대로 해야 한다. 스마트폰 배터리의 수명을 늘리는 방법은 올바른 충전방법에 있다.

▲(출처=픽사베이)

충전하면서 사용은 자제해야!

사람들은 때때로 휴대폰을 충전하면서 사용하곤 한다. 그런데 충전을 하고 있는 상태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충전과 방전이 함께 일어난다. 이로인해 배터리 성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충전시에는 최대한 휴대폰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사용해야 할 사정이 있을 때는 충전을 중단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무더위와 강추위도 스마트폰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키는 이유 가운데 하나다. 무더위는 스마트폰 기기 내부의 온도와 압력을 높여 액정의 색이 바래지는 열화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추운 날씨에는 내부 저항이 증가해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고 방전이 빨라질 수 있다. 또한 과도하게 밝은 화면밝기와 쓰지 않는 앱이나 기능도 배터리 소모를 늘린다. 그래서 화면 밝기를 줄이고 많이 쓰지 않는 앱이나 기능은 삭제하거나 정리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