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즘 경제가 힘들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렇게 젊은이들이 졸업이나 시험합격, 취업에 중요하게 작용되는 다양한 다양한 자격증 및 어학시험에 시간을 보내면서 취업을 준비한다.회사에서 무엇을 요구하는지, 하게될 일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알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전공별로 따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알아보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

내 전공에 도움이되는 자격증은 과연?

꼭 취업할 때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그럼에도 대학교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후에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다양한 전공이 있지만 먼저 전공이 건축학과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전공이 경영학과라면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전공이 국어국문학과라면사서나 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따놓으면 도움이 된다.전공이 기계과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한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학생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무역학과 같은 경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과 더불어 영어 시험 점수를 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법학과는 로스쿨도 중요하지만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는 식품산업기사, 영양사 자격증, 조리사 자격증 등이 있다. 뿐만아니라 금속재료기사, 정보처리기능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니 본인이 중요하게 작용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이제는 필수

한국사의 중요성이 최근 크게 강조되면서 공기관 취업 및 임용고시 준비, 또는 승진을 위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치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나 5급공무원이나 교사들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자원자격에 꼭 포함돼 있으니 필수로 시험을 봐야한다. 그리고 이 시험은 자격증 개념보다 급수시험인데, 3급 이상을 따놓는 것이 좋다.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에 높은 급수를 따려면 문제집으로 수 많은 인터넷 강의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도 큰 도움이 되지만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다.

굳이 전공 아니어도 돼...사회복지사 자격증은?

반드시 사회복지학사가 아니더라도 최근 많은 이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에 종종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용성 있는 취업 자격증 중 하나인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려면 사회복지에 영향을 미치는 과목들을 이수한 뒤 실습을 120시간 수료하면 취득가능하다. 대신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사회복지 필수과목 이수 후 보충수업을 듣고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