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나홀로족에 딱 맞는 인테리어 가구가 최근 많이 출시 되고 있다. 나만의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것은 취미는 물론 여러가지 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또, 특히 혼자 사는 자취생들은 한 번쯤 내 집 인테리어를 원하고 있을 것이다. 공간이 비교적 좁은 자취방을 보다 더 넓이는 것은 혼자 지내는 자취생의 기대감일 것이다. 그렇다면 비교적 좁은 공간을 아늑하고 세련되게 활용하는 법은 무엇일까. 이에 나만의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 자취방 및 원룸 인테리어 TIP을 소개한다.

집 꾸밀 때 높이가 '낮은' 가구 활용

긴 받침대를 가진 침대나 긴 길이의 테이블 등 면적이 넓은 가구는 비좁은 공간을 더 협소하게 만드는 역효과를 불러 모을 수 있다. 이에 집 인테리어 시 넓고 탁 트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높이가 낮은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높이가 고르지 않은 둘쭉날쭉한 가구를 배치하기 보다 방안을 크기가 작은 가구들로 통일하면 훤히 트인 공간을 기대할 수 있고 집안 분위기를 깔끔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어 준다.

깔끔한 자취방 만들 핀과 점토

다양한 셀프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자취방 및 원룸을 손상 없이 감각적으로 꾸미고 싶다면 못질이 필요없는 핀과 점포를 이용해보자. 핀과 점토의 경우 벽을 손상시킬 망치질을 하지 않아도 액자나 그림은 물론 다양한 소품들을 걸어 둘 수 있어 셀프 인테리어를 도와준다. 이로서 나만의 자취방을 흉터 없이 깔끔함이 돋보이게 꾸밀 수 있다. 이에 원룸이나 자취방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이 제품을 이용해 못 자국 없이 내 취향 대로 집안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