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韓 여행 제한 재평가…"유럽서 美 여행은 중단"
트럼프, 韓 여행 제한 재평가…"유럽서 美 여행은 중단"
  • 박예솔 기자
  • 승인 2020.03.1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한국과 중국의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며 여행제한 조치 해제 가능성을 밝혔다. 

이어 오는 13일부터 30일간 영국을 제외한 유럽으로부터 미국 입국을 전면 금지한다고 선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발표한 대국민 연설을 통해 한국과 중국에 대한 재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중국과 한국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면서 “이들 국가의 상황이 개선되는 것에 따라 우리는 현재 시행 중인 (여행) 규제와 경보를 조기에 해제할 가능성에 대해 재평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은 현재 한국에 대해 국무부 여행경보를 3단계(여행재고)로 설정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이 심한 대구에 대해서는 최고 등급인 4단계(여행금지)로 격상한 상태다.

또 한국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직항편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에 대해 탑승 전에 발열 체크 등 의료검사를 필수적으로 시행하도록 하고 있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산이 심한 유럽 국가에 대해서는 “새로운 (감염)사례가 우리나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라며 “다만 적절한 검사를 거친 특정 미국인은 제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