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이코노미=이윤경기자]르노삼성자동차의 중형 세단 SM6가 3월 1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에서 큰 인기를 끌며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
29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SM6는 지난 1일 사전계약 실시 이후 한달도 안된 기간에 계약건수 1만1000대를 돌파했다.
이같은 실적은 설 연휴와 주말을 제외한 공식영업일 기준으로는 17일 만이며, 각 영업점에 본격적인 차량 전시가 이뤄진 17일 이후부터 계산하면 12일 만에 세워진 기록이다.모델(엔진)별 판매 비중은 2.0GDe가 전체 사전계약 물량 중 58%를 차지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1.6 터보 TCe도 30%를 차지해 만만치 않은 비중을 기록했고, 2.0 LPe모델이 12%를 차지했다.SM6 초반 인기몰이의 비결은 30대의 폭발적인 반응이 결정적이라고 르노삼성은 전했다.전체 1만대 사전계약 물량 중 30대가 치지하는 비중이 33%로 가장 높았고 40대가 29%로 뒤를 이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과거에 비해 높아진 눈높이로 국산 중형차 구매를 꺼리며 수입차로 몰렸던 30~40대 구매자들의 상당수가 SM6로 돌아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한편 전체 사전계약 고객 중 50~60대도 24%에 달해 SM6가 젊은층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줬다.
SM6는 S-Link와 멀티센스로 대표되는 미래지향적 기술과 이미지를 통해 새로움과 개성을 추구하는 30~40대의 니즈를 만족시켰다. 특히 경쟁 차종에서 볼 수 없는 8.7인치 풀터치 인터페이스는 스마트 라이프에 익숙한 젊은층에게 마치 차량 안에 태블릿PC가 장착돼 있는 듯한 인상을 주며 SM6만의 개성을 창조해냈다.2325만~3250만원의 합리적인 가격도 흥행에 불을 붙였다.
최고급 모델인 1.6 TCe RE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휠, 액티브 댐핑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등 고급 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돼 있고, 이밖에도 전 모델에R-EPS,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 등의 최고급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특히 주력 볼륨 모델인 2.0 GDe에는 엔트리 모델인 PE부터 최고급인RE까지 모두 2000만원대 가격으로 출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동훈 르노삼성 영업본부 부사장은 “사전계약이 시작된 지 채 한 달도 안 돼 1만1000대를 넘어선 것은 중형차 시장이 침체돼 있는 국내 상황에선 매우 이례적이고 폭발적인 반응”이라며 “SM6가 한국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다.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폭발적인 고객 수요에 맞춰 부산공장의 제조 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식 판매가 시작되는 3월 1일부터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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