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입맛 사로잡은 비비고 왕교자…중국 온라인사이트 1위

김상훈 기자 / 기사승인 : 2020-07-01 11:26:30
  • -
  • +
  • 인쇄
CJ제일제당, 왕교자로 중국 온라인 시장 ‘징동’서 정상 차지

5월 시장 점유율 33% 올라서

만두 시장은 중국에서 넘어 왔지만 중국인 입맛에 딱 맞는 만두는 우리가 만들어 수출한다우리나라 만두가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CJ 왕교자, 중국 입맛을 사로잡다.
1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만두의 종주국인 중국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45월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2위 온라인상거래 사이트인 징동닷컴(JD.com)의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4월 시장 점유율은 31%, 5월 시장 점유율은 33% 였다.

 

또 올해 상반기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대전 '618 행사'에서도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등 CJ제일제당의 주요 제품 매출이 작년보다 6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초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18개월 만에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매출이 13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겠다"고 밝혔다.

 

유통전문가들은 CJ제일제당이 한국적인 맛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경영전략이 통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 증거라면서 만두의 종주국에서도 우리 입맛이 통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다고 말하고 있다

[저작권자ⓒ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DADLINE

더보기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