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인사말

Introduction

본문영역

데일리 이코노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자본주의의 시작은 400만 년 인류 역사에 비하면 무척 짧은 시간 형성됐습니다. 이 체제 밖으로의 탈출은 누구도 쉽사리 감행할 수 없는 일일 것입니다. 그만큼 현대인에게 자본은 분명 크나큰 의미이며 필수 요소로 작용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국가입니다. 1953년 7월 휴전 후 불과 40년도 채 안 된 시점부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가입이 논의되기 시작하는 등 눈부신 경제 발전을 이뤄낸 민족입니다. 세계가 대한민국의 성장에 주목하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세계 굴지의 대기업 대열에 한국 기업이 당당하게 이름을 내밀고 중소기업들도 외국 시장을 개척해 세계만방에 대한민국을 알리는 데 힘써 왔습니다. 과제는 남아 있습니다. 나날이 치솟는 집값, 안정세를 보이지 않는 부동산, 부의 쏠림 현상, 소득주도 성장에의 논란, 최저 시급, 주 52시간 노동시간 정착 등 주목해야 할 문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데일리이코노미는 경제인이 궁금해하는 정확한 최신 정보, 각 분야에서 생성되는 경제 소식들을 신속 공정하게 전하겠습니다. 아울러 제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현시점에서 세계 강대국 및 중국, 일본 등의 주변국과의 관계 속에서 한국이 취해야 하는 입장에서의 경제 관점 분석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경제는 삶입니다.
데일리이코노미가 여러분의 삶에 윤택함을 더해주는 매체로 거듭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발행인 설은주 드림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