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이틀동안 스칸디나비아 최대 스타트업 행사 중 하나인 테크바비큐2023(TechBBQ2023)가 덴마크 코펜하겐 로코모티우베르크스테트(Lokomotivværkstedet)에서 열렸다.

2013년 시작한 테크비비큐는 올해로 11회 쨰를 맞이하며, 75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하였다.

올해는 초연결성과 얽힘(hyper-connectivity and entanglement)이라는 주제로 혁신가, 비즈니스 리더, 스타트업, 기업가, 언론인, 정치인 등 북유럽 스타트업 생태계 일원은 물론이고, 각국 대표단과 구글(Google), AP 묄러 머스크(A.P. Møller-Maersk), 마이크로소프트(MS) 등 글로벌 대기업들도 대다수 참가하였다.

나와(NAWA)기업은 덴마크 대표적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 벤처컵이 주관하는 유니버시티 스타트업 월드컵 'Green(환경) 분야' 최종 결선에 진출하여 ‘TECH BBQ 2023’에 참가하였다.

'유니버시티 스타트업 월드컵 Green(환경)' 분야 피칭을 유효민 나와(NAWA) 엔지니어 팀장이 발표하였으며 'TECH BBQ 2023'행사에서도 다른 기업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소화하였다.

나와(NAWA) 기업의 ‘NEW 컵끼리’는 일회용 컵을 이물질이 있는 상태로 크기에 상관없이 버릴 경우 세척과정을 거쳐 압축되어 보관되는 제품이다.

나와(NAWA) 서영호 대표는 "덴마크의 큰 행사인 'UIA World Congress of Architects 2023'과 'Tech BBQ 2023'에 참석하면서 느낀 부분이 많다며 이제는 책임있는 혁신을 목표로 잡아야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 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